메뉴 건너뛰기

온수교회

선교

미얀마(육대주. 이화정) 선고사

관리자 2020.04.19 08:37 조회 수 : 1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1:8)”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주 안에서 문안인사를 드립니다.

온 지구촌과 조국 땅에 하나님의 긍휼과 자비가 임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예외 없이 몸살을 앓기 시작한 미얀마 소식을 전합니다.

   

현재, 이곳은 10일 간의 물 축제 기간과 새해 휴일에 외출을 자제하라는 정부의 명령으로, 도로에 차도 사람도 거의 다니지 않아 모든 것이 정지된 것 같습니다. 5명 이상 모이지 못하게 하고, 예배를 포함한 모든 모임을 3월 중순부터 제재하였습니다. 주로 외국에서 입국한 현지인들로 인해 확진이 시작되었고 이와 함께 항공기 운항이 금지 되었습니다. 얼마 전에는 정부의 권고를 무시하고 확진된 현지 목사와 찬양 사역자가 성도들과 주일예배를 드렸고 이로 인해 확진자 20-30명이 늘어났습니다.

이곳의 보건 위생이나 의료상황은 아주 열악합니다. 확진자가 최소화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또한 그리스인들이 교회에서 예배할 수 없으나 각 가정에서 예배를 온전히 드리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신학교

2월 말 종강하고 3월 초에 새 건물로 이사한 후에 방학을 했습니다. 현재 날씨가 몹시 무덥지만 5월 중순 개강 후 특강이 있어 학생들은 사무엘하와 열왕기상을 필사하며 묵상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어 성경이 읽어지네특강을 위해서도 신구약 전체를 통독케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특강은 할 수 없게 되었지만 방학 과제는 계속 하도록 했습니다.

학생들이 무더위로 인해 지치고 피곤하지만 말씀을 통독하며 필사하고 묵상할 때에 성령께서 친히 도우셔서 잘 깨달아 알고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교회

쉐린방 교회는 새 건물 건축(남전도회, 파송교회지원)으로 인해 인근의 주택 아래층을 임대해 유치원과 주일학교를 진행했습니다. 그곳에서 예배하면서 주위의 새로운 아이들이 관심을 갖고 예배에 참석했는데 얼마되지 않아 코로나19로 인해 예배를 드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무더위와 코로나로 어수선한 가운데 교회 건축은 잘 진행되던 중 미얀마 명절인 띤잔 기간이 겹쳐 작업이 멈추었습니다. 명절 휴일이 끝나면 건축이 재개되어 5월 중순경에는 건축이 마무리될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건축이 중단되지 않고 계획대로 잘 완공되도록, 코로나로 인한 환율(달러, 미얀마 짯)과 담장과 대문 공사로 재정이 부족하지만 이 부분까지 해결해 주시도록, 건축 후에 교회를 섬길 신실한 사역자를 보내주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뗏산예 교회, 주일학생들이 방학하면서 한국어와 영어 공부방을 운영 했었습니다. 2주간 진행하고 이도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어른 예배와 주일학교 예배를 드리지 못해 사역자들 하고만 드리던 예배도 동네에서 외부인 출입 차단으로 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교회도 가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주일학생들에게 고린도전서 13장을 암송하도록 하고 다시 예배하는 날 암송대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주일학생들이 교회는 오지 못하지만 그 동안 외었던 말씀들이 주일학생들을 통해서 전해지고, 아이들이 고전 13장을 암송하면서 진정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깨닫도록, 코로나-19의 위험과 더위에서 주일학생들의 건강을 지켜주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떼산예 교회가 있는 흘라인따야와 쉐린방 교회가 있는 쉐린방은 아주 가난한 빈민들이 밀집해 있는 곳입니다. 이곳 주민들을 코로나로부터 보호해 주시도록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가족소식

막내 다은이가 하나님의 은혜로 12년의 학교 과정을 마치고 65일 인터넷 졸업식을 합니다. 졸업과 동시에 바로 한국대학 진학을 위해 입학원서를 제출합니다. 서류 준비와 대학과 전공과목 선정에 하나님께서 지혜 주시고 인도해 주시길, 한국에 잘 정착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요즘 사도행전을 묵상하며 성령의 능력으로 사람이 변화되고 성령의 능력으로 복음이 전파되고 교회가 놀랍게 확장되는 것을 보면서 많은 은혜를 받고 힘을 얻었습니다.

저희 부부가 성령으로 충만하여 복음을 전하며 사역을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정지된 것 같은 이 시간에도 여전히 주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는 주님께 소망을 둡니다. 그 주님을 의지합니다. 우리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각자에게 주시는 주님의 특별한 은혜들이 경험되어지고, 주님의 평강 가운데서 승리하시길 기도합니다.

 

 

 

   

 

 

 

위로